바잉 도시/일본 도쿄

[스크랩] 67차 도쿄 연수 후기- 2일차 도매점 탐방

가자 세계로 2016. 12. 12. 23:58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도매점 가는날 우리팀은 에또와르-마쓰다-탄바야 순서대로 세군데를 방문했어요.



제일 까다롭다는 에또와르 들어오면 출입증을 발급해 주는데 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날에는 날짜를 바꿔 갱신해야 해요.


이 가격표의 비밀은?? 연수에서 확인하세요!!






요런 아이템 좋아요.시간은 없고 볼것은 너무 많고 어리버리한 우리를 위해 시마님은 쪽집게 과외를 또 해주십니다.



이건 아니야!! 아울러 일본 도매상에서 비추하는 아이템도 동시에 알려주시네요. 선택과 집중에 도움이 될것 같아요.




두번째 도매점인 마쓰다. 에또와르는 3만엔이라는 구매실적이 있어야 출입증 신청을 할 수 있는데 마쓰다는 시마사마의 도움으로 바로 출입증을 신청 할 수 있었어요.




에또와르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도매가격에 면세 적용까지!! 가격메리트가 있는 마쓰다였어요. 하지만 드럭화장품은 소매점과 가격을 잘 비교해서 사라는 시마님 말씀!!




이날 저녁 시마선생님의 무역실무와 물류에 관한 강의가 있었어요. 하지만 강의 보다는 질의응답시간이 더 길었어요. 다들 밤샐 기세로 열심히 질문을 했고 시마선생님은 하나하나 열심히 답변을 해주셨어요.


정말 학교다닐때 이렇게 열심히 집중했으면 전 서울대를 갔을거에요.  그리고 이어진 회식타임! 이야기 좀 하다보니 금방 자정이 되었네요.저질체력의 소유자 저 땜에 아쉽게 자리를 파해야만 했답니다.ㅜ.ㅜ


출처 : 글로벌 아이템 바잉 & 셀러들의 모임 ▶ `가자 세계로!`
글쓴이 : 집시여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