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스크랩] 헐~ 나리타 국제공항 면세점 내 담배 코너... 근데 애들에게 뭐 하는 건지...ㅠㅠ

가자 세계로 2016. 7. 10. 11:53



제52차 일본 도쿄연수 진행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고 있는 나리타 국제공항.

게이트로 가는 길에 공항 내 면세점을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평소와 달리 파랑~ 파랑~ 하는 무슨 행사를 하는 듯한 부스가 보입니다.


자세히 보니 담배 파는 코너더군요.

금연한지 이제 11년째가 되는 터라 담배는 별 관심이 없어 그냥 패~스~ 하려던 찰나...


갑자기 아이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한 명, 또 한 명...

엥? 애들은 여기 오면 안 되는데, 아무런 관계로 없는데...ㅠㅠ


사실 사진 찍을 때만 해도 저 판매원 손에 들고 있는 게 담배인 줄은 꿈에도 생각 못 했습니다.

그냥 아이들에게 웃으며 저 통 망원경 같은 끝 구멍 뚫린 부분에 눈을 대고 한번 보라고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만화경 ??? 왜 우리 어렸을 때 보던 거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글을 올리려 사진을 불러오기 해서 지금 보니... 아니 담배가 아니었습니까~??

담배 필터에 구멍을 뚫어 아이 눈에 대주며 서로 웃고 재밌어하는 모습이 제 사진에 있는 걸 이제야 제대로 보게 되었습니다.


아~~ .... 이건 좀 심하지 않습니까. 아무리 담배에 관대한 나라라 해도 말이죠.

우리나라 같으면 벌써 SNS를 통해 난리가 나서 바로 욕 박아지로 먹고 부스는 철수되었을겁니다. 어디 자라나는 아이들한테 담배 관련 마케팅을...ㅠㅠ


암튼, 가끔씩 놀라게 만드는 이들 일본인들입니다.


저 KOOL 담배 파는 회사가 어딥니까~....으이구...한심해라.



귀국길에 오르며 깜짝 놀라 소식 전해 드립니다.


 


출처 : 일본 소호무역, 중국 이우&광저우 소호무역 : 가자 세계로!
글쓴이 : 시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