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미국

해외직구 인기품목을 보면 아이템이 보인다

가자 세계로 2015. 1. 4. 11:29

 

 

 

해외직구 50∼60%↑…최고 인기 품목은 '폴로 패딩'

 

 

 

 

 

 

 

 

대형가전·장난감·자동차용품·명품으로 확대…40∼50대 직구족도 급증  

 

작년 한해 해외직구(직접구매) 규모가 전년보다 50∼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도 대형가전이나 자동차용품, 장난감, 명품, 인테리어용품 등으로 다양해졌고, 20∼30대 뿐만 아니라 중년층인 40∼50대의 참여도 활발했다. 직구가 연중 특정시점, 일부 젊은층의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보편적 쇼핑행태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4일 국내 최대 해외배송 대행업체 '몰테일'(post.malltail.com)에 따르면 작년 직구 배송대행 신청 건수는 약 162만건으로 전년의 110만건보다 50% 늘었다. 몰테일은 직구족을 대신해 해외에서 직구족의 물건을 받아 한국으로 보내주는 업체다. 국내 직구 물량의 절반 정도를 취급한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직구 주문량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폴로 패딩점퍼'로 집계됐다.

이어 나인웨스트 부츠(신발), 얼쓰마마 대용량 보디워시(유아용품), WMF 압력밥솥(주방용품), 씨즈캔디 토피에츠(식품), 고비다 코코아(식품), LED TV(전자제품), 마크바이마크 제이콥스 시계, 레베카 밍크코프 맥클러치(가방), 디즈니 겨울왕국 인형 등도 인기를 끌었다.

 

1년전인 2103년 갭 라운드티, 폴로 빅포니 카라티, 빈스앤노블 누크HD 태블릿 PC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던 것과 비교해 전반적으로 상품 단가가 올라가고, 종류도 다양해졌다.

 

직구에 참여하는 연령층이 넓어진데다, 작년 6월부터 목록통관(소액 해외상품에 관세를 면제해주는 제도) 품목도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G마켓 해외직구 코너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화장품·향수로, 1년전보다 판매량이 54%나 뛰었다.  

이어 ▲ 2위 바디·헤어용품(133% 증가) ▲ 3위 출산·유아용품(3%) ▲ 4위 장난감(33%) ▲ 5위 조명·인테리어(641%) 등의 순으로 판매 실적이 좋았다.

 

증가율 1위는 방향제·헬멧 등 자동차(오토바이 포함) 용품으로, 1년사이 21배로 불었다.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구매도 6배까지 급증했다. 수입명품 구매량도 거의 5배로 치솟았다.

 

G마켓 관계자는 "과거 해외 직구는 패션의류와 화장품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유아용품이나 자동차용품으로까지 품목이 확대되고 있다"며 "지난해 40∼50대의 직구도 크게 늘어나는 등 연령층도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올해 역시 해외직구 시장은 더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외직구 인기상품(2013·2014년 거래량 기준)> (해외배송대행업체 몰테일 집계)

2013년 연간 해외직구 인기상품2014년 연간 해외직구 인기
상품
순위품목상품명품목상품명
1의류갭 라운드 티의류폴로 패딩
2의류폴로 빅포니  
카라티
신발나인웨스트
부츠
3전자제품빈스앤노블  
누크HD 태블 
릿 PC
유아용품얼쓰마마 대
용량 바디워
4패션잡화세이코 시계주방용품WMF 압력밥솥
5유아용품캘리포니아  
베이비 버그  
스프레이
식품씨즈캔디 토
피에츠, 고디

코코아
6전자제품시게이트 외 
장하드
영양제GNC 밀크시
슬, 센트롬
실버
7영양제GNC 밀크시슬전자제품LED TV
8전자제품델 윈8 태블 
릿 
 
 
DELL 
Latitude  
10 tablet
시계마크바이마크
제이콥스 시
9영양제루테리가방레베카 밍크
코프 맥클러
10식품비스퀵 허니 
버터
장난감디즈니 겨울
왕국 인형

 

순위품목증감률(전년대비)
1위화장품/향수54%
2위바디/헤어133%
3위출산/유아용품3%
4위장난감33%
5위조명/인테리어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