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일본 도쿄

연수참가 전 '홍콩' 현지물가 익히기

가자 세계로 2011. 2. 6. 17:03
 
 
맥도날드-빅맥 세트 24HK$
근 5,000원에 육박하는 우리나라 세트메뉴와는 달리 대단히 저렴한 맥도날드. 다른 패스트푸드점도 대체로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한 편이다.
 
 
 
스타벅스-프라프치노 모카 그란데 사이즈 32HK$
스타벅스 커피의 경우 큰 차이가 없다. 다만 우리나라처럼 대형 매장은 그리 많지 않으며 대부분 규모는 작은 편이다.
 
 
 
캔맥주-하이네켄 8.9HK$
맥주는 조금 더 저렴한 편이다. 우리나라는 수입 맥주가 국산 맥주에 비해 많이 비싸지만 홍콩은 별 차이가 없다.
 
 
 
생수-500ml 8HK$
홍콩은 식수 사정이 좋지 않아 물은 사마시는 것을 권한다. 우리나라에서 1.5리터 생수가 1,000원 이하인 점을 감안하면 생수가격은 좀 비싼 편이다.
 
 
 
컵라면-신라면 큰사발 8.40HK$
작은 사이즈는 5HK$ 상당. 나무젓가락을 주지 않는다고 나무라지 말자. 홍콩이나 동남아에서 파는 컵라면은 속에 플라스틱 포크가 들어있다.
 
 
 
담배-말보로 30HK$
대부분의 상품에 관세를 매기지 않는 홍콩이지만 술과 담배는 예외다. 공공장소에서의 무단 흡연에는 무려 5,000HK$의 벌금을 매길 정도로 엄격한 금연정책을 펴고 있는 홍콩. 담배도 우리나라보다 1,000원 정도 더 비싸다.
 
 
 
전화요금-1HK$에 시내통화 무한대
우리나라에 비해서 가장 저렴한 것이 공중전화 요금이 아닐까. 홍콩은 기본 1HK$짜리 동전을 넣으면 시내통화가 무한대다.
 
 
 
하겐다즈-싱글 스쿱 사이즈 32HK$
럭셔리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하겐다즈. 유명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하나씩은 입점해 있으며 가격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다.
 
 
 
허유산-콤보 망고 38HK$
홍콩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간식 전문점 허유산. 가격이나 메뉴를 보면 우리나라 레드 망고와 닮은 점이 많다. 망고의 본 고장인 만큼 과일 맛은 정말 좋다.
 
 
 
애프터눈 티-페닌슐라 더 로비 1인 268HK$, 2인 388HK$
최고급을 지향하는 페닌슐라 호텔이 가장 비싸며 일반적으로는 200HK$ 이하다. 가격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2인분을 시키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