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일본 오사카

일본 쇼핑몰, 피규어가 판매순위 1위?

가자 세계로 2010. 4. 13. 12:05

일본의 애니메이션 문화는 세계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발달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구분없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하나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은 드라마나 영화와 되어 새롭게 나오기도 하고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발매되어 큰 수익을 거두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캐릭터 피규어는 마니아들 사이에 큰 인기 상품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일본의 유명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라쿠텐(楽天)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아마존 릴리의 여황제로 등장하는 보아 핸콕 피규어가 예약 판매임(8월 하순 출시예정)에도 불구하고 남성들 사이에서 판매 순위 1위, 2위를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보아 핸콕 피규어는 메가 하우스의 P.O.P-DX 시리즈로 발매하는 것으로 원피스 칠무해중 한명이자 원피스 작품 최고의 미녀입니다. 원피스 주인공인 루피 피규어는 시중에서 많이 본적이 있는데 보아 핸콕 피규어는 매우 낯설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더욱 관심이 많은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 20 ~ 40대 남성들 사이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발매되는 피규어의 디자인 모습입니다. 최고의 미녀 보아 핸콕이라는 컨셉을 살려 섹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매우 정교하고 세심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캐릭터를 보고 '야하다.' 라고 생각하거나 '다소 선정적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망토를 입었다가 벗을수도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딱보기에도 퀄리티가 상당한 것 같죠?


전체 사이즈는 약 23cm 이며, 고귀한 매력이 흘러넘치는 미모를 이미지 대로 입체 재현한 상품입니다. 다른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도록 얼굴과 왼손이 2종류로 구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정가 7,140엔(약 8만 6천원), 특별판매가 5,480엔(약 6만 6천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8월 하순 배송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인기가 좋다니, 일본인들의 애니메이션 사랑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9월쯤이면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원피스를 즐겨보는 분들이나 보아 핸콕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피규어를 안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것을 구입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전에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구요.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주위에 근육맨 피규어를 모으는 일본인 친구에게 왜 이런것을 모으냐고 물어보니, 자신이 어렸을 때 부터 좋아하고 봐왔던 것이라서 그 캐릭터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의 취미이자 대리만족 또는 즐거움이라고 말하더군요. 개개인의 취미가 다르듯 그 친구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피규어를 모으는 것이 취미겠죠.^^ 최근 우리나라에도 이런 피규어를 모으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모두 외국에서 수입해서 모은다는 현실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무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피규어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의 이런 문화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출처:한국인이본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