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일본 인기 보정속옷을 살펴보니...

가자 세계로 2010. 3. 20. 21:51

생활 속 올바른 자세는 건강뿐 아니라 아름답고 멋진 몸매를 만들어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지니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운동을 한다거나, 나쁜 자세를 항상 의식하여 교정을 한다거나...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요? 그렇다면 자세를 교정해주는 속옷에 대하여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는 자세를 교정해주는 기능성 속옷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타일 업 이너라는 이 속옷은 일본 캐주얼 의류 업체 유니클로(UNIQLO)에서 발매되었으며, 착용할 경우 자세를 의식하며 아름다운 스타일을 유지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 여성들이 열광하는 스타일 업 이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타일 업 이너가 여성들에게 관심을 끈 가장 큰 이유는 먼저, 저렴한 가격 때문 입니다. 지난해부터 일본 의류업계는 저가의류 열풍이 불었습니다. 일본의 경기 불황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해서 저렴한 의류들이 쏟아졌었죠. 저가 의류가 소비자들의 큰 반응을 불러일으키자 올해부터는 저렴한 속옷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스타일 업 이너는 일반 속옷의 2배 3배 저렴한 1,000엔(약 1만 3천원)로 발매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웨스트를 조여주고, 바스트를 모아주며, 힙을 업 시켜 주는 것이 보정 속옷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라인을 연출하기 위해 무리하게 보정 속옷을 착용할 경우 여성의 일상생활에서 큰 스트레스를 안겨줍니다. 보정 속옷의 본래의 목적은 복근과 등골을 잡아주어 아름다운 자세를 만드는 것입니다.


 

 

스타일 업 이너는 스타일 = 자세 라는 모티브로 여성들이 신경 쓰는 부분을 서포트 하여 아름다운 자세의 몸을 만드는 속옷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신세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보정 속옷답게 스타킹처럼 섬세하게 만들어 졌으며, 봉제선이 일반 속옷에 비하여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용감이 좀 더 편하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타일 업 이너는 입체 설계로 만들어졌으며 등골 라인과 바스트 라인, 사이드 허리 등 모든 부분의 자세를 바로잡아 아름다운 몸매를 연출하도록 합니다.

 

 

상체의 자세를 교정해주는 스타일 업 이너와 함께 하체의 자세를 교정해주는 스타일 업 쇼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타일 업 쇼츠는 복근과 힙의 라인을 살려주며 허벅지의 안과 밖을 모두 교정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뒷태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뒷 허벅지로부터 힙까지 확실히 지탱해주는 효과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저렴한 보정 속옷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일반적인 보정 속옷의 역할과 함께 자세를 교정해준다는 효과 때문에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00엔(약 1만 3천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일반적인 보정 속옷과 같은 압박감이 없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부인용 속옷으로 잘 알려진 보정속옷, 그러나 최근에는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여성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몸매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의 관심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몸의 군살을 가려주고 필요한 부분을 업 시켜 착용 후 전체 라인을 살려주며 자세까지 교정시켜주는 보정속옷.

 

 

앞으로도 일본에서는 유니크로 이외에 다른 기업에서도 에코 속옷, 땀띠 속옷과 같은 다양한 기능성 속옷이 발매 될 예정입니다. 저가격 의류에 이어 저가격 속옷의 발매 소식은 경기 불황으로 지갑이 얇아진 일본 소비자들에게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0년 일본은 그 어느 때 보다 속옷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 같습니다.

 

 

 

 

 

 

 

 

 

 

 

 

(출처:아이스타일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