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일본 도쿄

쇼핑몰 창업 운영팁 _ 일본어 쇼핑몰 창업

가자 세계로 2011. 7. 27. 16:32

요즘 일본어 쇼핑몰 창업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어 쇼핑몰 운영시 관계되는 몇가지 팁을 간단히 요약하여 적어보겠습니다.

 

 

상품설명은 간략하게…

 

일본어는 띄어쓰기가 없고 한자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로 가독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상품설명을 짧고 간략하게 하는 편이 좋으며, 화장품샵에서 효과를 안내할 경우에는

 

‘이제품은기미에 효과가 있다.’ 보다는 ‘xxx연구소의 임상결과 기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 좋습니다.

[주의: * 일본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화장품, 건강식품, 기능식품, 의약품은 효과와 효능을

 

광고하는 것은 일본법률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현지 법률의 적용을 받지 않는 해외사업자의 경우

 

무관하지만 참고하십시오. *일본으로 판매시 일본의 룰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효과와 효능을 안내하는 경우는 미국이나 캐나다등에 있는 해외 쇼핑몰이며 현지의

 

개인수입대행업체에서는 이런 부분을 강조하지는 않습니다.]

 

 

문의 게시판은 필수사항은 아니다.

 

한국에서는 질문과 답변과 같은 공개된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미국이나 일본등은

 

이러한 공개게시판이 필요사항은 아닙니다. 대부분 전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합니다.

 

 

홍보 및 광고

 

건강식품, 화장품, 의약품과 같이 일본식약청의 허가를 필요로 하는 상품은 일본내 서치

 

디렉토리에 등록이 불가합니다.

 

현지 사업자가 있어야 합니다. (야후제펜의 디렉토리 신청후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도

 

신청금은 환불이 되지 않는 점도 참고하십시오.)

 

한국의 온라인 광고는 온라인만을 통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일본은 전자상거래의 경우에도

 

전단지, 잡지, 신문, 책등을 통한 홍보도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광고 역시 활발합니다.

 

외국의 경우 검색기술이 발달되어 있어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가 많으므로 쇼핑몰 제작시에는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고려하십시오.

 

(여담으로 야후코리아, 네이버, 다음, 보다도 야후제펜으로 검색한 한글 웹문서 검색품질이 더

 

훌륭합니다. www.yahoo.co.jp 에서 한번 테스트 해보십시오.)

 

일본 검색엔진 점유률 현황

일본 검색엔진 점유률 현황

 

 

기타1: 한국의 소비자는 감성적인 마케팅, 입소문, 유행에 민감하지만 개인주의가 발달한 미국이나

 

일본은 이러한 영향은 적은 것 같습니다.

 

기타2: 쇼핑몰 디자인의 경우는 미국은 포토샵위주의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디자인을(상품설명은 논리적으로..)

 

일본은 귀여운 느낌, 만화같은 디자인을(상품설명은 대화체를 섞어서..)

 

개인수입의 현황

 

일본에서는 한국의 구매대행과 같은 개인수입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또 품목도 매우 다양하며 세법상 우대를 받고 있으므로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넓은 나라입니다.


 

 

출처 : Maeon 국경없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자유무역 (http://maeon.com/shopping-mall-busines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