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일본 도쿄

해외에서 카드 사용시 유의사항 안내

가자 세계로 2010. 6. 15. 11:31

 

 

 

 

* 해외에서 카드 사용시 유의사항 안내

 

 

 

 해외이용 사전 확인사항
해외에서 본인명의 카드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가족이 이용할 경우 가족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신분증(여권등)상의 영문명과 카드에 표기된 영문명의 일치여부 확인바라며, 불일치시 재발급 바랍니다.
(해외가맹점에서 본인여부 확인 시 신분증 제출을 요구 받을 수 있음)
유효기간이 경과한 카드는 이용이 불가하므로, 유효기간보다 오래 해외에 체류하실 경우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해외우대서비스 안내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갑니다. 
   
 해외가맹점 이용시 유의사항
호텔 이용시
호텔 Check-in시 카드 이용금액과 Check-out시 금액은 체류기간 추가이용 금액이 합산되어 차이가 발생되므로,
Check-out 시점 호텔 이용료 지불시 합산청구 내역서(Invoice/ Folio)상의 이용내역(미니바,식사,물품파손,세탁 등)
이상유무 확인이 중요하며 , Check-out 시점 미확인된 이용내역 발생시 호텔은 규정상 사후청구 (Late Charge)를 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또한 호텔예약 후 취소가 필요하나 취소처리 미 이행시에는 호텔 약관상 취소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 및 No-show Charge(하루치 숙박비용)가 청구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 및 거래 취소처리가 필요합니다.
렌터카 이용시
해외 렌터카 업체의 이용계약에 따라 이용요금 外 교통위반 범칙금, 주차비 등의 명목으로 귀국 후 사후 추가 청구사례가
발생될 수 있는 바,
고객님의 이용 전 사전 확인이 필요하며 관련 이용 계약서와 영수증은 사후 분쟁 발생시 해결을 위한
필수 증빙자료로 활용
이 됩니다.
거래 취소시
해외이용 후 거래를 취소하실 경우 취소증빙(취소영수증/전표/이메일/인터넷 캡쳐화면 등) 자료를 보관하셔야 하며,
향후 취소 미반영 문제발생시 증빙서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맹점 취소거래 발생 후 통상 30일 이내에 회원님의
카드로 취소금액이 반영되나, 기한내 반영이 안될 경우에는 해당 취소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물품구매 후 반품(환불)시
해외에서 물품구매 후 불만족, 물품하자 등의 사유로 반품(환불)을 원하실 경우, 일반적으로 해당 해외매장의 거래 규정상 정해진 기간내 본인 반품(환불)요청 사항 등의 사유로 고객님이 직접 처리요청 하셔야 합니다.
단, 여행사와 제휴된 현지 해외업체(기념품매장) 구입 물건에 대해서는 물품반송 및 환불처리를 여행사에서 대행하며,
관련 문의 및 처리 절차가 용이하므로 해당 여행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물품 미수령시
인터넷/고객방문/유선 등을 통한 해외가맹점 물품구매 및 배송요청 거래시 판매 가맹점 제공 배송업체 Tracking No.로
구매물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가맹점에서 제시한 도착 예정일내에 물품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먼저 해당 가맹점에 이메일/팩스 등을 통해 배송확인 요청을 하셔야 하며, 요청하신 자료는 보관하셔야 향후 물건
미수령으로 인한 이의제기시 필수증빙자료로 사용되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단, 도착예정일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는 국제브랜드사 규정상 거래일 30일이 경과 후 이메일/팩스 배송내역 확인 필수.
카드이용 거래 불가로 현금이나 기타 방법(타 카드 포함)으로 결제시
해외매장 단말기 일시 통신장애 등의 원인으로 카드거래 시도 후 실패하여 현금이나 타 결제수단으로 거래 하시게 되면,
오류거래 사실에 대한 취소확인서를 가급적 받아두시기 바라며, 만약 불가한 경우는 타 결제수단 실 결제 영수증을 보관
하셔야만, 가맹점 및 현지 카드사의 오류에 따른 이중청구 발생시 증빙자료로 사용하여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해외 매장에서 원화로 금액 결제 권유시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하신 금액은 실제 청구 금액과 다르며 추가 금액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면세점 등 일부 해외매장에서 현지국가 통화가 아닌 원화(KRW)로 결제하도록 권유하는 경우, 원화가 아닌 미국달러 또는 현지통화로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원화로 거래하실 경우 원화가 현지통화로 전환되고 국제 브랜드사를 통한 미국달러로 정산된 후 당사에서 원화로 재전환 되므로, 고객님이 입금하실 실제 청구 원화금액이 해외 현지매장 권유 최초 원화결제 금액보다 상승하게 됩니다.
음식점등 종업원 카드양도 후 결제대행 위임시
중동, 아시아 지역 일부 해외국가에서 음식점등 종업원이 회원님의 카드를 수령 후 보이지 않는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단말기이용 카드결제시, 악의적으로 추가적인 결제를 발생시켜 추가 청구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회원님의 입회 下에
카드단말기 결제가 이루어 지도록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사후 문제 발생가능성을 줄일 수 가 있습니다.
인터넷사이트에서 이용시
인터넷 해외거래 이용시 일부 사이트의 경우 약관에 의거 회원가입비 등으로 일정기간마다 이용료가 자동 청구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거래중단을 원하시면 해당 사이트에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이용해지 요청을 하셔야만 추가적인 청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보내신 이용 해지 요청자료는 추후 분쟁시 취소요청 증빙자료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해외에서 전화/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이용시
해외체류(일본 外) 중 휴대폰,인터넷 등의 통신요금을 카드결제 이용 후 귀국에 따른 해당 서비스 해지의 필요시
현지 업체 계약상 방문 및 휴대폰 반납 등을 통한 해지요청을 필요로 합니다. 귀국 후엔 서비스 해지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청구 이용금액은 고객님 부담으로 결제하셔야 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해당 사유 발생시에는 신속히 당사로 문의바랍니다.

 

 

 해외현금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
해외 ATM 이용방법
① 해외 ATM기에 카드를 투입
② 카드비밀번호(PIN) 4자리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름
③ ATM기 화면상에서 거래종류를 선택
   (현금서비스는 'Cash Advance', 현금인출은 'Cash Withdrawal', 잔액조회는 'Balance lnquiry')
④ 화면상에 표시되는 금액을 선택 또는 원하시는 금액을 입력 후 'Enter'를 누름
⑤ 현금 및 거래영수증 수령
※ 현지 ATM기에 따라 거래순서 및 화면구성은 다를 수 있음
※ ATM기의 로고와 카드상에 표시된 로고가 일치하는지 확인요망

해외 ATM 이용시
ATM에서 현금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미인출시 발생하는 전표를 필히 보관하셔야 하며,
전표 미발생시 현지 ATM의 해당 은행에 현금 미 인출에 따른 이의제기를 즉시 하신 후, 미 인출 확인서를 받아두셔야,
향후 해당 미인출 거래가 오류 청구될 경우 당사에서 이의제기 해결을 위한 필수증빙자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은행 창구현 금서비스 이용방법
① 카드 및 신분증(여권)을 지참한 후 해외 현지은행 방문
② 창구직원에게 현금서비스거래 요청 후 현금수령
③ 거래전표상의 금액을 확인 후 서명(고객용 영수증은 필히 보관, 향후 문제 발생시 필요함)
※ 현금서비스만 가능하며(현금인출, 잔액조회 불가), 현지 은행사정에 따라 거래가 불가할 수도 있음

 

 


해외인터넷 거래시 유의사항

해외 인터넷거래 특성
해외 인터넷 쇼핑몰은 업체의 건전성이나 신용도를 파악하기가 어려우며, 카드정보를 이용하여 불량거래를
발생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주문한 물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하자로 인한 물품 교환(환불)
및 서비스 해지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인터넷 거래를
하실 경우, 사전에 충분히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거래자료 보관
해외 인터넷 거래 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가 제공한 주문번호(Order No),
거래영수증, 거래(취소)확인 이메일 등 관련 정보가 있어야 문제해결이 수월해지므로, 거래관련 자료는
반드시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멤버십 가입·소프트웨어 구입시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특정 서비스를 받는 멤버십에 가입하거나 소프트웨어 구입시 세부조항을 근거로
알지 못하는 부가서비스나 타 인터넷 사이트의 서비스비용이 추가로 청구
되는 경구가 있습니다. 이는
거래시 영문이나 현지 외국어 안내사항을 확인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부분이므로,거래시 안내조항을 철저히
확인 후 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정기 청구금액 발생시
인터넷 해외거래 이용시 일부 사이트의 경우 약관에 의거 회원가입비 등으로 일정기간마다 이용료가 자동 청구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거래중단을 원하시면 해단 사이트에 이메일,팩스 등을 통해 이용해지 요청을 하셔야만 추가적인 청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보내신 이용 해지 요청자료는 추후 분쟁시 취소요청 증빙자료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해외 TaxFree·Refund 이용안내
면세점 물품구매 세관신고(Tax Free 서비스)
현지 공항 세관(Customs)에서 구입 물품에 대한 세금 환급신청서를 작성한 후 세관원으로부터 환급신청서에
도장(Stamp)을 받아 제출하고, 고객용 환급신청서를 별도 보관하셔야 향후 세관 미신고로 인해 세금이 카드로 청구시
세관신고 증빙서류로 사용하여 사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세금 환급신청서는 면세점에서도 수령 가능)
해외 방문국가별로 세관신고를 필히 하셔야 하며, EU국가의 경우는 마지막 방문국가에서만 최종 신고합니다.
비면세점 물품구매 세금환급 요청신고(Tax Refund 서비스)
해외 일반매장 비면세 가격으로 물품 구매한 경우는 공항 Tax Refund 창구에서 세금환급 신고서류를 작성하신 후 공항내 Cash Refund 창구에 제출하여 현금환급 받으시거나, 신용카드 혹은 Check(여행자수표)로 환급을 원하실 경우 신고서류 작성 후 Tax Refund 창구에 있는 우체통에 넣어서 발송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국가별로 환급시까지 보통 수 개월 이상 소요되며, 정확한 환급시기는 당사에서 확인할 수가 없으므로, 관련문의는 해당 세관으로 하셔야 합니다.
* 환급 미신고 후 귀국시에는 세금환급 서비스를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보다 상세한 해외이용시 주의사항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한도
해외이용시 국내이용과 동일하게 잔여한도 내에서 일시불거래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이용한도 = 총한도 - 국내이용한도)
 브랜드 긴급서비스
해외에서 카드의 도난, 분실 또는 유효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카드사용의 어려움이 발생시, VISA, MasterCard, JCB, Amex의 긴급카드 발급서비스 및 긴급 현금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금청구 안내
해외에서 사용한 거래금액은 국제브랜드 카드사(VISA, MasterCard, JCB, Amex)를 통해 미국달러(USD)로
전환이 된 후 당사로 접수되며, 접수일의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해외이용 거래에서 국제브랜드 카드사가 부과하는 이용수수료(VISA·MasterCard 1%, Amex 1.4%)와
신용공여일수만큼의 환가료가 포함됩니다.(단, JCB는 이용수수료가 없음)
※ 원화 청구금액 = [거래금액(미국달러)×전신환 매도율] + 환가료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 할부전환 서비스
해외이용 할부전환 예약
해외이용 전 할부전환신청을 하시면, 신청하신 기간 중에 발생하는 5만원 이상 일시불 거래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할부수수료율을 적용하여 자동으로 할부로 전환되어 청구됩니다.(단, 현금서비스 및 법인카드 이용건은 제외)
해외이용 할부전환(해외이용 후 신청)
해외 일시불 거래 중 5만원 이상건에 대해 회원님의 할부수수료율을 적용하여 2개월 이상 24개월까지 할부로
청구되도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결제일로부터 최소 2영업일 이전에 가능)

 

 

 

 

 

(자료제공 : 신한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