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화장품 회사입니다. 약사였던 후쿠하라 아리노부가 1872년 시세이도 제약을 설립하여 현재에는 약 2만 5천개가 되는 점포를 가지고 있는 명실상공한 일본 대표 화장품 회사입니다. 시세이도는 화장품 제조와 함께 모발 관리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도 시세이도는 꽤 인기가 있는 화장품입니다.
일본 기업들은 종종 자사 브랜드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마케팅을 많이 시도하고 있는데, 최근 시세이도는 롯데제과와 함께 공동 컨셉의 껌을 발매하였습니다. 화장품 회사 시세이도와 껌 회사 롯데는 전혀 상관이 없는 회사이지만, 하나의 상품을 통하여 두 회사가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하게 된 껌은 '그라마틱 <피치의 마법>' 이라는 이름으로 시세이도의 메이크업 인기 화장품 '마졸리카 마죠르카' 시리즈를 전개하기 위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마법의 꽃' 이라는 컨셉으로 10대 후반부터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시세이도에서는 화장품 마케팅을 롯데에서는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여 껌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그런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껌은 복숭아 맛에 희미한 포도맛을 첨가함으로서 여성들이 좋아 할만한 그런 맛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100엔(약 1,200원)입니다.
화장품 회사와 껌 회사가 만든 껌.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회사가 만드는 기발한 마케팅이 일본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아닐까요?
일본 기업들은 종종 자사 브랜드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마케팅을 많이 시도하고 있는데, 최근 시세이도는 롯데제과와 함께 공동 컨셉의 껌을 발매하였습니다. 화장품 회사 시세이도와 껌 회사 롯데는 전혀 상관이 없는 회사이지만, 하나의 상품을 통하여 두 회사가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하게 된 껌은 '그라마틱 <피치의 마법>' 이라는 이름으로 시세이도의 메이크업 인기 화장품 '마졸리카 마죠르카' 시리즈를 전개하기 위하여 만든 상품입니다. '마법의 꽃' 이라는 컨셉으로 10대 후반부터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시세이도에서는 화장품 마케팅을 롯데에서는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여 껌 판매를 촉진 시킬 수 있는 그런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껌은 복숭아 맛에 희미한 포도맛을 첨가함으로서 여성들이 좋아 할만한 그런 맛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격은 100엔(약 1,200원)입니다.
화장품 회사와 껌 회사가 만든 껌.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회사가 만드는 기발한 마케팅이 일본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아닐까요?
(출처:한국인이본일본)
'이건 어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플 휴대폰 방수 케이스 / (일본) (0) | 2010.05.04 |
---|---|
헬로키티 쿠션 시리즈 (0) | 2010.05.03 |
진화하는 SONY의 힘 : “ウォークマン”ドックスピーカー RDP-NWV500 (0) | 2010.04.30 |
커피, 바나나, 밀크 우유~~^^ (0) | 2010.04.30 |
신제품을 만나다~~ (0) | 2010.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