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잉 도시/일본 오사카

③ 연수출국 전 오사카 이해하기 : 공항, 항구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

가자 세계로 2010. 2. 25. 01:26

 

 

 

③ 연수출국 전 오사카 이해하기 : 오사카로 가는 방법

 

 

 

 


 

 

 

 

 

 


전철을 이용해서 이동할 경우

우리나라에서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를 이용하면 간사이 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된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인공 섬에 조성된 공항인 만큼, 육지와의 연결 교통편이 도로, 철도, 배 편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오사카 시내까지 가장 저렴하게 이동하는 방법은 사철인
난카이 전철 공항급행을 이용하는 것이다. 미나미(南) 오사카의 중심 역인 난바까지 가는 난카이 전철 공항급행은 약 46분이 소요되며 운임은 890엔이다.

이보다 조금 더 빠른 특급전철 라피토(Rapit)는 알파와 베타 두 종류가 있는데 알파가 조금 더 빠르다. 이동에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이며 운임은 1,390엔이다.

한편, JR 열차편으로는 JR 특급 하루카나 JR 쾌속 열차가 간사이 국제 공항 역에서 출발한다. JR 쾌속 열차는 JR 오사카 역까지 65분, 난바(難波)역까지는 60분이 소요된다.

참고로 JR 전철을 이용해서 난바로 이동 할 경우에는 오전시간을 제외하면 JR 덴노지 역에서 전철을 갈아타야 하는 수고를 해야하므로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단, JR 오사카 역이나 JR 교토 역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JR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JR 쾌속전철의 경우 간사이 공항을 출발해서 덴노지를 경유해서 오사카 역까지 연결하며, JR 특급 하루카는 간사이 공항을 출발해서 덴노지와 신오사카 역을 경유해서 교토 역까지 연결한다. 따라서 목적지에 따라 적절한 교통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목적지

교통편

소요시간

운임

시각표

난카이 난바 역

난카이 특급전철 라피토α

약 30분

1,390엔

난카이 전철 공항급행

약 46분

890엔

JR 오사카 역

JR 쾌속전철

약 65분

1,160엔

JR 신오사카 역

JR 특급 하루카

약 45분

2,980엔

JR 교토 역

JR 특급 하루카

약 75분

3,490엔

JR 와카야마 역

난카이 전철

약 45분

840엔

 

 

관련 홈페이지

 

 

 


리무진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할 경우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난바 방면으로 이동하는 경우라면 난카이 전철 공항급행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지만, 만약 목적지가 고베, 아마가사키, 나라 등 전철을 이용해서는 한 번에 갈 수 없는 지역이라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간사이 공항에서는 오사카 시내 뿐만 아니라 근교에 위치한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등지로 가는 다양한 리무진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있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할 경우 주의할 점은 러쉬아워 시간을 피해야 한다는 것과 버스요금이 만만치 않다는거다. 쓰룻토 간사이 패스를 소지한 경우에도 리무진버스는 이용 할 수 없으므로 따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간사이 공항에서 간사이 지역의 각 도시로 연결하는 리무진 버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간사이 공항교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관련 홈페이지

도시

목적지

소요시간

운임

시각표

오사카부

JR 오사카 역 및 주변 호텔

약 60~80분

1,300엔

난바 OCAT 공항터미널

약 48분

880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약 75분

1,300엔

오사카 비즈니스 파크(OBP)

약 71분

1,300엔

효고현

고베 산노미야 역

약 65~75분

1,800엔

한신 아마가사키 역

약 65분

1,300엔

나라현

JR 나라 역

약 85분

1,800엔

긴테츠 나라 역

약 80분

1,800엔

와카야마 현

JR 와카야마 역

약 40분

1,000엔

 

 

렌터카를 이용해서 이동할 경우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생각이라면 공항 1층 A 출구 옆에 있는 렌터카 카운터에서 신청을 하면된다. 렌터카 요금은 6시간 이용기준으로 오사카 내에 있는 영업소에 반납할 경우 8,500엔 정도. 이곳에는 닛폰렌터카, 도요타 렌터카, 마쓰다 렌터카, 닛산 렌터카, 오릭스 렌터카, 자파렌 등 다양한 렌터카 회사가 있으므로 요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도록 하자.

 

 

 

 


 

팬스타 페리를 이용해서 오사카로 이동할 경우 출항한 다음날 아침 9시 50분에 오사카 남항에 위치한 국제페리터미널에 도착하게 된다.

 

입국심사를 마치고 시내로 가려면 국제페리터미널에서 가까운 코스모스퀘어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국제페리터미널에서 코스모스퀘어역까지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코스모스퀘어역에 도착하면 목적지까지 가는 전철 티켓을 구입하고 이동하면 되는데, 스룻토 간사이 패스가 있는 경우라면 이곳에서부터 전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스룻토 간사이 패스를 개시하면 된다.

 

 

쓰룻토 간사이 패스가 없는 경우라면 티켓 자동판매기에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해야 하는데, 도레도센타마에 역 출발 기준으로 신사이바시나 에비스쵸, 난바, 우메다 등 오사카 시내로 가는 구간요금은 대부분 480엔이고, 가이유칸이 있는 오사카코 역까지는 230엔이다.

 

 

 

하카타 항